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2.11.08 21:09
  • 호수 1450

체험하고 퀴즈풀며 배우는 환경교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지원청, 2022 환경교육 한마당 오는 12일 개최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김희숙)이 2022 환경교육 한마당을 오는 12일에 당진시청 야외 공연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생활 속의 환경운동 실천을 유도하고가 기획 됐다. 또한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 고취를 통해 생태 시민으로서의 성장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환경교육 한마당 행사는 △환경OX 퀴즈 △환경사랑 동아리 발표회 △환경교육 체험부스로 구성된다. 환경OX 퀴즈는 환경에 대한 관심 및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문제로 이뤄진다. 이어 환경사랑 동아리 발표회는 11개의 초등·중학교가 각 학교에서 실천한 동아리 운영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불어 환경교육 체험부스는 단위학교 학부모회에서 학교별, 또는 연합별로 운영하며 탄소중립 식물정화체험, 식물 가습기 만들기, 양말목 컵홀더, 보석이 된 바다유리 등 26개의 환경 체험부스와 2개의 놀이부스로 28개의 부스가 마련되며 안내 및 보건부스가 2개가 운영된다.

특히 환경OX 퀴즈의 최종 10명에게는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텀블러를 지참 시 제로웨이스트 카페부스에서는 커피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5개의 체험부스를 이용하고 스티커를 받아 운영부스에 인증하면 학생에 한해 기념품을 수령할 수 있다.

한편 이번 2022 환경교육 한마당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당진교육지원청(041-351-25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