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2.12.02 19:28
  • 호수 1433

“당진시도 1호선 공사 구체적으로 답변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창용 도의원 도정질문

▲ 최창용 충남도의원이 제341회 정례회 도정질문에서 당진시도 1호선의 지방도 승격과 확장‧포장공사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주문했다.

최창용 충남도의원(당진3·국민의힘)이 당진시도 1호선(이하 1호선)의 지방도 승격과 확장·포장공사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주문했다.

최 의원은 지난달 29일 열린 도정질문에서 “본 의원은 ‘제33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 발언’을 통해 해당 내용을 질의한 바 있다”며 “그러나 ‘재정 여건 감안, 교통량 변화 추이 검토’ 등 지극히 관행적이고 상투적인 답변만 돌아왔는데 이것이 최선의 답변이냐”고 질타했다.

최 의원은 “1호선은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진입로로 교통량이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충남 서북부 지역 공단의 물동량을 운송하는 간선도로”라면서 “농촌지역으로 농기계 운행도 빈번하며, 때로는 저속차량이 수 킬로미터(㎞) 줄반장을 하는 사례가 많아 교통사고 위험을 무릅쓰고 추월하는 차량도 종종 목격돼 매우 위험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최 의원은 “똑같은 도민인데 내포신도시로 연결된 도로 중 유일하게 편도 1차선으로 연결돼 각종 사고위험에 노출돼 있다”고 말했다. 그는 1호선의 지방도 승격과 4차선 확장·포장 공사에 대한 집행부의 구체적인 답변을 요구하며 도정질문을 마쳤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