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22.12.02 19:30
  • 호수 1433

“수청1지구 학교 용지 해제, 교육부 재검토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선아 시의원

▲ 전선아 당진시의원이 수청1지구 학교 용지 해제에 대해 재검토를 요구하는 5분 발언을 했다.

전선아 당진시의원이 수청1지구 학교 용지 해제에 대해 재검토를 요구하는 5분 발언을 했다.

현재 수청1지구에는 4976세대에 1만1588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신도시 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수청1지구 최초 사업시행자는 세대 수요에 맞춰 학교 용지를 신청, 충남도교육청이 이를 승인하며 수청1지구 내에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를 각각 설립할 수 있는 교육 용도의 부지를 확보했다.

하지만 지난해 4월, 교육부에서 중앙투자심사를 통해 수청1‧2지구 내 학생배치계획을 확정한 후 추진하라는 재검토 결정을 통보했다. 같은 해 7월 충남도교육청과 당진교육지원청은 교육부의 수청1지구 내 중‧고등학교 교육시설 해제 의견을 수용하고, 올해 1월 교육부는 수청1지구 내 초등학교 설립을 확정하면서 조건부 의견으로 중‧고등학교 용지 해제를 원안대로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교육부는 이 조치를 오는 2024년 2월까지 이행할 예정이다.

전 의원은 “교육부의 의견대로 추진된다면 수청1‧2지구 내 주민의 학습권이 저해되는 결과가 나올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당진시 미래계획’에서 응답자 시민 47.3%가 고등학교 신설이 필요하다고 답한 만큼, 지속적인 고등학교 설립 요구를 교육부에서 무시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현재 매년 100여 명 정도의 학생이 당진지역 내 고등학교가 부족해 타지로 전학가는 실정”이라며 “수청1지구 학교 용지 해제를 전면 재검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