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해 신규 산단 지정 및 호수공원 등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당진시 주요 업무계획 보고
부서별 핵심사업 추진계획 및 현황 점검

▲ 2023년 당진시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가 지난 9일과 11일 이틀간 당진시청 아미홀에서열렸다.

2023년 당진시 주요 업무계획 보고회가 지난 9일과 11일 이틀간 당진시청 아미홀에서 열렸다. 부서별 역점사업 및 시정운영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자 진행된 이날보고회에서는 민선8기 공약을 비롯해 핵심사업 508건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당진시는 균형발전 기본계획을 수립 등 상향식 정책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지역발전 실현 방법을 고민하고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의 중심이 되도록 ‘시민 중심의 소통행정’을 이어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농촌의 인건비 및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해 줄 공공형 계절근로자 사업과 농축수산업의 6차 산업을 추진하고, 합덕역을 연계한 지역관광 활성화, 도심지 내 생활체육시설 조성 등을 추진한다. 

더불어 △지역인재 고용할당제 △수소도시 조성사업 마스터플랜 수립 △청정수소 등 액화부두 조성 △신규 산업단지 조성 △해양관광 복합단지 추진으로 당진의 신성장 동력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민선8기 공약사항인 △청소년 수련관 건립 △노인을 위한 인공지능 돌봄서비스 구축 △소아 야간 응급진료센터 확대 운영을 통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아우르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명품 호수공원 및 자연휴양림 조성 △교통흐름 개선을 위한 도로 개설 등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살고 싶은 명품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올해는 지난해 시작된 민선8기 정책들이 자리를 잡고 제 역할을 해나가야 할 때”라며 “올해를 경제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역동적인 당진을 만들어나가기 위해 공직자 모두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