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금리에 ‘대호하늬바람센터’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호지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완료
교육·문화·복지시설 등 생활SOC 확충

▲ 대호지면 조금리에 대호하늬바람센터가 건립돼 지난 10일 준공식이 열렸다.

대호지면 조금리에 대호하늬바람센터가 건립돼 지난 10일 준공식이 열렸다. 

대호하늬바람센터는 대호지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주민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공간이다. 1층에 다목적 회의실, 2층에 동아리실, 체력단련실이 조성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선정해 추진하는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은 면소재지 중심에 공공거점기능을 보완하고 교육·문화·복지시설 등 생활SOC를 확충해 면 단위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사업이다. 대호지면은 지난 2018년 농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0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대호하늬바람센터 신축 △책나래창의학습센터 리모델링 △4․4만세로 마실길 정비 △지역주민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했다

정영환 당진시 공동체새마을과장은 “공모 사업부터 준공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추진위원들과 주민들에게 고맙다”며 “준공 후에도 시설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지속적의 관심과 이용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일환으로 고대·면천에서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진행했으며, 대호지면에서는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을 실시했다. 또한 우강·정미·순성·송산 등 4개 지역에서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이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