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1.14 12:51
  • 호수 1439

무료로 찾아가는 디지털 새싹 캠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산초등학교

▲ 지난 4일과 5일 당산초등학교에서 2022 디지털새싹 SW·AI캠프를 운영했다.

당산초등학교(교장 양용순)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디지털 새싹 SW·AI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교육부와 충남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했으며 정보교과 수업시수가 확대되는 2022교육과정(’25년) 시행 이전 초·중등 학생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목표로 운영됐다. 컴퓨터실에서 4~5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과 5일 2일 간 총 8차시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인공지능의 이해 △인공지능 얼굴·동작인식 △이미지 모델학습 △피지컬 코딩 등으로 전문강사들의 지도가 이뤄져 학생들은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코딩작품을 제작·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SW·AI교육을 접하기 힘든 학생들을 위해 강사들이 학교를 찾아 캠프가 진행됐으며 모든 과정이 전액 지원돼 무료로 강습이 진행됐다.

양용순 교장은 “이번 디지털새싹 캠프는 인공지능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기초적인 디지털 역량을 갖추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질 높은 SW·AI교육을 꾸준히 실시하여 미래사회에 발맞춰 나아가는 당산초등학교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