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23.01.20 21:53
  • 호수 1440

신성안전모니터봉사단 행전안전부장관 표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동아리

▲ 신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 동아리 신성안전모니터봉사단이 단체표창장을 수여 받고 소방안전관리과 2학년 호성수 학생이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 소방안전관리과 동아리 ‘신성안전모니터봉사단’이 단체표창장을, 소방안전관리과 2학년 호성수 학생이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신성대학교 소방안전관리과는 2014년부터 안전모니터봉사단이라는 동아리를 꾸려 장마철에는 누수 예방을 위한 지역 내 주택 배수로 청소 또는 초등학교 등하교 안전지도 봉사 등을 진행해왔다. 또한 호성수 학생은 신성안전모니터봉사단 단원으로서 어린이 안전교육, 안전문화운동, 기지시줄다리기 큰 줄 제작 및 기수단 활동 등 성실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이번 표창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안전정책 및 생활안전 유공-안전신고분야’에서 이뤄졌다. 지난 10일 본교 총장실에서 김병묵 총장이 봉사단 대표인 소방안전관리과 2학년 이가현 학생에게 휘장을, 호성수 학생에게 개인 표창장을 수여했다.

호성수 학생은 “많은 격려와 열성적인 가르침을 주신 학과 교수님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아리 지도교수인 소방안전관리과 최연이 교수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고맙다”며 “또한 봉사단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준 당진시와 안전총괄과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