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마을 - 대호지면 도이2리 ‘대호가람농장’]

“무료로 주말농장 가꿔 보세요”

2008-10-13     김창연
▲ 체험객이 대호가람농장에서 고구마를 캐고 있다.
 

대호가람농장에서는 주작농업인 유기농 쌀과 채소들을 체험객이 직접 가꿀 수 있다.

봄에는 산나물캐기와 모심기체험을 여름에는 유기농야채 재배 및 수확, 미꾸라지 잡기, 우엉잡기체험, 가을에는 작물수확 및 추수 체험과 겨울에는 고구마 구워먹기, 눈썰매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자전거체험, 대호지 낚시체험, 유기농 음식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대호가람농장은 체험활동 외에도 개인이나 가족, 단체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양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체험객이 직접 운영할 수 있는 주말농장이 있다.

기본적으로 5~10평 정도의 논과 밭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추가 신청을 하게 되면 체험객의 상황에 맞춰 논과 밭을 더 제공 받을 수 있다. 한달에 두 번 정도 주말농장을 찾아 농작물을 재배하면 자신이 직접 가꾼 유기농작물을 수확 할 수 있다.

대호가람농장은 주말농장을 찾는 체험객들을 위해 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민박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주말을 이용해 농장을 찾은 체험객들은 저렴한 가격에 숙박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유기농 작물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현재 산 위의 텃밭을 체험객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어 산을 개간해 주말농장을 확대 시킬 예정이며 저장된 쌀을 1년내내 변하지 않게 해주는 저온저장고를 만들 계획이다.

회원 가입은 가입비 없이 인터넷 다음카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체험 및 예약문의:017. 419. 4602, 011. 9094. 5538

●다음카페:신동만석지기영농조합

           (http://cafe.daum.net/eos077)

●체험비:체험활동 및 주말농장 무료

●숙박비:겨울철 1인당 2만원(음식비, 난방비 포함)

●찾아가는 길:당진읍-서산방향-정미면방향-충장사-신동저수지 우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