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은 체험나들이로

당진농촌체험연구회, 농촌체험나들이 매뉴얼 펴내

2009-07-27     당진시대

당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방상만)가 후원·지도하는 농촌체험연구회가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농촌체험 관광객을 위한 당진 농촌체험나들이 매뉴얼을 제작·배포했다.
농촌체험연구회가 만든 ‘당진체험나들이 매뉴얼 2009’는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접근성이 용이해진 당진농촌체험마을과 교육농장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즐길거리, 볼거리를 안내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황토를 이용한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고대면의 영전마을, 대장간 체험으로 암행어사 마패를 만들고 화려한 꽃마차로 수려한 마을 경관을 둘러 볼 수 있는 신평면의 올리고 마을, 가장 오래된 천연 섬유작물인 청삼을 이용한 삼베짜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고대면의 청삼삼베마을, 이글루하우스와 동물들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석문면의 달구지 햇빛촌동물농장, 짚토를 이용한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짚토 전통 문화 체험관 등의 체험마을과 휴양마을을 소개하고 팜스테이, 민박 등의 숙박시설과 농산물을 직접 심고 수확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안전대책 등을 소개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국에 농촌체험마을이 많지만 체계적인 농촌 체험에 대해 연구회원들 스스로 기금을 마련해 농촌체험 매뉴얼까지 만들 정도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기술센터 생활자원팀(350-4126)
홈페이지(www.djgreentou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