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단체장 릴레이 인터뷰]
윤재혁 한국농업경영인 당진시연합회장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업경영인”

어려운 이웃 위해 해나루쌀 전달
“시대 흐름에 맞게 농사법 공부해야”

2020-05-18     김예나

한국농업경영인회 당진시연합회(회장 윤재혁, 이하 농업경영인회)는 농업인들의 권익 향상을 위해 창립된 조직이다. 농업경영인회에는 논, 밭농사를 짓는 농업인 뿐만 아니라 축산·화훼 등 다양한 농업 분야에서 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된 963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1월 제18대 농업경영인 회장으로 취임한 윤재혁 회장은 지난 1994년 농업경영인으로 선정됐다. 그는 당시에 당진시4-H연합회장 등을 맡은 동시에 농업경영인회 회원으로서도 지속적으로 활동해 왔다. 윤 회장은 “농업경영인회에는 당진시의 농업‧농촌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농업인들이 소속돼 있다”며 “지역의 많은 농업인들이 행복하게 농사 지을 수 있도록 활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경영인회는 지난해 11월 당진시에 1200만 원 상당의 해나루쌀 10kg 399포를 기탁했다. 이날 농업경영인회가 기탁한 쌀은 회원들이 한 해 동안 직접 농사지은 쌀로, 지역의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당진시에 전달했다.

이외에도 농업경영인회는 매년 농산물 품평회에 참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과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해 학습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다.
윤 회장은 “농업경영인들만이 아닌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작게나마 힘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이어 “시대의 흐름에 맞춰,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것을 공부하면서 농업‧농촌을 지켜나갈 것”이라며 “열심히 농사를 지으면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할 수 있는 농업경영인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임원 명단> △회장: 윤재혁 △수석부회장: 이준선 △사업부회장: 임준택 △정책부회장: 조영금 △대외협력부회장: 이문호 △감사: 윤종의 문찬호 △사무국장: 박인태 △유통분과장: 김기춘 △경종분과장: 이송근 △원예분과장: 박정일 △홍보분과장: 이종선 △읍면회장: 성광용(당진동) 안영찬(합덕읍) 최기남(송악읍) 손현동(고대면) 조규성(석문면) 손두표(대호지면) 권종덕(정미면) 김현길(면천면) 김인상(순성면) 김종원(우강면) 김병로(신평면) 문현수(송산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