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물
  • 입력 2000.01.10 00:00
  • 호수 305

인터뷰/심준택 고대농협 조합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생각 뿐입니다.”

지난 5일 치러진 고대농협 조합장 선거에서 상대후보와 2표차로 가까스로 재선된 심준택 조합장은 예상치 못했던 결과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은 듯 이렇게 소감을 밝혔다.

현직 조합장이었다는 배경으로 따진다면 내용적으론 실패한 선거임을 스스로도 인정하는 심 조합장은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사를 지은 조합원들의 요구를 제때 수용하지 못한 것이 예상보다 많은 이탈표를 가져온 것 같다고 나름대로 분석했다.

정부수매가보다 높은 값을 주고 벼를 사들인 일부 타 농협과 달리 고대농협은 정부수매가를 적용했다.
심 조합장은 “농민 조합원들은 어렵게 농사 지은만큼 제값을 받으려 했지만 조합의 경영적인 측면도 무시할 수 없었다”며 “뒤늦게 생산장려금을 지급하긴 했으나 조합원들의 서운함을 달래기는 역부족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심 조합장은 특히 학교 후배이자 조합 직원이었던 김동술씨와 겨뤄야 했던 것이 좁은 지역사회에서 심적으로 큰 부담이었다고 털어놨다.
심 조합장은 “이번 선거에서 나타난 조합원들의 뜻을 겸허히 받아들여 조합원 실익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며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심 조합장은 새 임기동안 북부지역에 벼 건조보관시설을 짓고 지역특성을 반영, 배 가공공장과 무·배추 김치공장을 설립한다는 구상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