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19:49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2.02.25 00:00
  • 호수 407

당진항 소위원회 두달째 ‘지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초 1월 개최 예정 소위원회 2월말까지 일정 안잡혀

지방선거 앞두고 시간벌기 아닌가 우려도

당진항의 분리시기 및 항계선 조정 등을 위한 소위원회 구성이 해양수산부 담당과장 등의 인사이동과 맞물리면서 늦춰지고 있어 지역일부에서 ‘시간벌기’ 아닌가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지난해 12월18일 중앙항만정책심의위원회는 참석위원 대부분의 동의로 당진항 분리지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을 표시하고 분리시기, 항계선 조정, 관리 및 안전성, 종합개발계획 등을 검토할 소위원회 구성 등에 합의했다.
당시 해양수산부 관계자들은 2002년 1월 중 소위원회 구성, 2월 중 중앙항만정책심의회 개최를 향후 일정으로 제시한 바 있다. 그러나 2월말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까지도 소위원회 개최일정조차 잡히지 않고 있어 당진항 지정 추진위의 집행부측에서 ‘시간벌기’ 아닌가 우려하고 있다.
실제로 해양수산부는 소위원회에 행정자치부 관계직원과 경기와 충남의 향토사학자 1명씩을 추가시키는 등 새로운 조건을 요구하고 있다.
소위원회의 구성이 지연되고 있는 가운데 6월13일로 예정돼 있는 지방선거가 이제 불과 4개월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당진항 지정 추진위의 관계자들은 초조해 하고 있다. 당진항 지정 추진위의 이병성 전문위원은 “당초 우려했던 대로 지방선거를 앞두고 시간벌기에 나선 것 아니냐”며 우려했다.
소위원회 구성이 계속 늦어짐에 따라 김낙성 군수와 성기문 군의회 의장, 김천환 당진항 지정 추진위 상임위원장 등은 지난 15일 국회와 해양수산부를 방문하고 당진항 분리지정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날 방문에서 해수부의 이용기 항만정책과장은 “당진항 분리지정과 평택측의 당진항 분리지정 반대 국회청원은 별개의 것으로 이 때문에 처리가 지연된다든지 하는 문제는 없을 것”이라며 “곧 어떻게든 지정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앞으로 해양업무는 해양공사제로 갈 것이기 때문에 명칭에 너무나 집착해서는 안될 것 같다”며 “평택 당진항이라든지, 신서해항, 아산항 등으로 부르는 방안도 검토해 볼 사항”이라고 밝혀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당진군 기획감사실에서는 이날 방문에 대한 평가를 통해 “당진항 분리지정이 해수부의 인사이동과 맞물리면서 지연되고 있는 것 같다”며 “3월 중에는 소위원회가 열릴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