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1996.04.29 00:00

제74회 어린이날 ‘잔치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 어린이 모두 모여라~”

* 당진사랑 - 춤,노래겨루기, 역사환경마당
* 꿈 회 - 어린이 연극 ‘콩쥐팥쥐’초청공연

[당진읍] 제74회 어린이날을 맞아 ‘당진’과 ‘어린이’를 사랑하는 두모임에서 큰잔치를 벌인다.
해마다 어린이날 행사를 치러온 ‘당진을 사랑하는 시민의 모임’(회장 이준섭)과 어린이를 사랑하는 젊은이들의 모임 ‘꿈회’(회장 이영균)는 올해에도 아이들의 꿈과 낭만을 펼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고 가족들을 기다리고 있다.
‘당진을 사랑하는 시민의 모임’에서는 5일 오전 10시부터 당진초등학교에서 제3회 당진어린이 큰잔치를 연다.
놀이마당과 전시,공연마당, 역사환경마당등으로 꾸며질 이번 행사에서는 온 가족이 참여하는 춤,노래솜씨 겨루기를 비롯, 제기차기, 꼬리따기등 흥겨운 민속놀이와 풍물공연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전시마당에서는 아이들이 쓴 낙서와 협동화, 시화등이 선보이며 아이들에게 어떤 책을 읽혀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들을 위해 유익한 아동도서를 선정, 전시한다. 또 올해 새롭게 마련된 역사환경마당은 당진의 환경실태를 비롯, 당진군의 유래와 유적지, 훌륭한 인물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중앙중심의 교육에서 소외되어왔던 우리지역의 역사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의미있는 행사이다.
또 5월 5일 이날은 당진의 어린이들이 유일하게 연극을 볼 수 있는 날이다. 각지의 유명극단을 초청, 어린이 연극을 보여준 ‘꿈회’에서는 경기도 성남에서 활동하는 극단 ‘동화나라’를 초청, 고전 <콩쥐팥쥐>를 공연한다.
공연시간은 5일 낮 12시와 3시 두차례이며 관람료는 없다. 공연이 끝난후에는 태권도 시범도 있을 예정이며 한마음합창단이 특별히 초청돼 어린이날 노래등 동요를 연주하며, 함께 노래부르는 시간도 마련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