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6.06.10 00:00

'학원폭력' 현안 급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경찰, 주민통합 ‘학교폭력근절대책위원회’구성해

- 학교밖에도 '교외폭력단속반' '유해환경단속반'일제히 가동

대통령도 국정의 제1과제라고 선언하고 나선 '학교폭력근절'이 군 지역사회에도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5월 31일 당진경찰서는 당진군내 22개 각 중등학교 교감과 바르게살기 군지역협의회, 새마을운동 군지회등 사회단체 대표들을 참석시킨 가운데 학원폭력근절을 위한 '학교폭력근절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군내 청소년 범죄현황을 보고한 뒤 경찰,학교,사회단체 3자간의 협조사항을 토론했다.
이날 당진경찰서의 보고에 따르면 올 1월부터 4월말까지의 총범죄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5%의 미미한 증가를 보인 반면 그중 청소년 범죄의 비율은 65%나 폭중한 것으로 나타나 문제의 심각성을 드러내고 있다.
또 1단계 학원폭력단속이 시행되기 시작한 작년 9월 16일 이후 지금까지 약 130명의 학생,청소년이 검거돼 22명이 구속되고 108명은 불구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범행내용은 주로 금품갈취, 폭력, 본드흡입, 성폭행등의 주를 이루고 범행장소는 학교주변 노상이 54%, 오락실,노래방이 24%, 공원유원지가 14%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또 일부 호프, 분식집, 치킨집, 비디오방이 최근 새로운 범행유발장소로 이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범행 사례 3면 참조
미성년자에 대한 주류판매 단속에서 한달에 5~6건씩 적발되고 있다는 사실도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이같은 보고에 이어 대책을 논의하며 학교,경찰의 협조는 물론 ‘내자녀가 아니라고 탈선,학교이탈을 방조,묵인하는 사회의 무관심이 빨리 전환돼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각종 주민홍보,계몽에도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이들은 이날 열린 '대책협의회'의 지원기구로 당진군수를 위원장으로 하는 '지원협의회'를 두기로 하는 한편 '학교폭력추방위원회' '교외폭력단속반' '위해환경단속반'을 일제히 운영, 학교주변 폭력의 근절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