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2.03.08 00:00
  • 호수 409

발전노조 가족대책위 결의대회 및 거리투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전산업노조 당진화력지부 가족대책위(회장 박경숙)는 지난 3월2일 당진읍 목화아파트 앞 공터에서 발전소 민영화 정책을 반대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가족대책위는 정부가 민영화정책을 포기할 때까지 산개파업 중인 발전산업노조를 지원할 것을 결의했다.
또한 가족대책위는 2001년 2월 캘리포니아의 단전사태를 예로 들면서 “만약 국가기간산업인 발전소를 민영화한다면 전기요금인상과 전력공급의 차질이 불가피할 뿐만 아니라 전력공급 중단사태까지 일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가족대책위는 지난 3월7일 당진농협 앞에서 발전소 민영화 정책에 대한 거리투표를 실시했다. 이날 거리투표는 지나가는 주민을 대상으로 정부의 발전산업 민영화 정책에 대해 ‘찬성’과 ‘반대’가 표시된 가판대에 스티커를 붙여 주민의 의견을 묻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오후 2시30분부터 4시30분까지 두시간 동안 진행된 이날 거리투표의 결과는 총 635표 중, ‘민영화 찬성’ 9표(1.4%), ‘반대’ 626표(98.6%)로 압도적인 민영화 반대의견을 보였다.
가족대책위 박경숙 회장은 “발전노조의 정당한 요구가 관철될 때까지 민영화 정책의 부당성을 알리기 위해 가두홍보 및 반대집회를 계속 추진하겠다”고 밝혀 발전소 민영화를 둘러싼 갈등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