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0:31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1996.07.08 00:00

“대덕취수장 주변 민원집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읍 번영회·남부지역 주민대책기구, 도시계획 수정요구

주민설명회를 마치고 2주의 공람기간을 거치는 동안 이번 도시계획 재정비(안)에 대해 가장 많은 민원이 제기된 곳은 대덕취수장 주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당진읍 번영회를 비롯, 새시장 상인조합및 상수원 보호구역 주변 주민들이 별도의 대책기구를 구성해 당진읍 도시계획안의 대폭적인 수정을 요구하고 나서 관심을 끌었다.
이들 두단체는 이번 계획안이 장기간 도시계획으로 묶여 불이익을 당해온 지역에 대한 배려없이 일부지역에만 편중돼 세워졌다고 한목소리로 주장했다.
계획안이 발표되자마자 두차례의 임시총회를 갖고 건의서를 제출한 당진읍 번영회는 현재의 도시계획이 대폭적인 구역확대없이 기존 구역면적내에서 용도지역을 조정한 것을 문제점으로 지적하며 대덕취수장 주변 자연녹지대를 비롯, 옥돌고개 주변등을 주거지역으로 변경해 줄것을 요구했다.
또 터미널 입지변경등 10개 항목에 이르는 용도지역 조정건의안을 제시했다.
중앙리, 청룡리, 대덕리등 상수도 보호구역주변 마을대표들과 새시장 상인대표들도 긴급히 '도시계획 시정촉구를 위한 추진위원회(위원장 성원모)'를 결성하고 대덕상수도 보호구역 해제등을 강력히 요구했다
추진위원회는 지난 28일 유림회관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가진데 이어 2,384명의 주민 연명부를 작성해 군과 의회에 이의서를 제출했다. 이의서에서 주민들은 대덕 상수도 보호구역을 해제해 주거지역으로 확대하는 한편 지하수 오염이 우려되는 대덕리 쓰레기 매립장도 폐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덧붙여 주민들은 당진시장 폐쇄안을 취소하고 물류유통에 지장이 없도록 오일시장과 상설시장 사이를 통과하는 시장중앙통로를 남부순환도로로 연결해 달라고 건의했다.
한편 지난주 7월 5일까지 주민들의 의견서를 접수받은 당진군은 “전문가들로 구성된 충남도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충분히 검토한뒤 타당한 의견은 반영될 것”이라고 거듭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