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10.16 00:00
  • 호수 342

서해대교 11월초 개통, 기념행사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대교 11월초 개통, 기념행사 예정

기지시줄다리기·안성풍어당굿 등 준비
전국노래자랑·주부풍물놀이도 계획

서해안고속도로 개통일이 11월8일로 결정됨에 따라 충남도와 당진군 등 관련 기관에서는 서해대교 개통 기념행사 준비로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서해대교 개통 기념행사는 오는 29일부터 11월5일까지, 그리고 개통예정일인 11월8일 진행될 계획이며 당진군은 기지시줄다리기 시연과 안섬풍어당 굿 시연, 청소년 축제 등을 계획하고 있다.
기지시줄다리기 시연은 오는 29일 서해대교 사장교 구간에서 당진군과 평택시 주민 각 5백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또한 기념행사 기간 동안 서해대교 및 행담도에서 당나루 장터와 1화분 1꽃 전시관 매장, 농산물 전시판매장도 운영한다.
11월4일에는 롤러스케이트와 줄넘기대회 등이 포함된 청소년축제를 열 계획이며 11월5일에는 신성대학의 협찬을 받아 에어로빅 및 태권도시범을 개최할 예정이다. 개통예정일인 11월8일에는 안섬풍어당굿을 시연할 계획으로 현재 검토 중에 있다.
특히 오는 31일 행담도에서 KBS 전국노래자랑 당진군편이 진행되며 29일에는 충청남도 주최, 당진 당나루풍물단 주관으로 주부풍물놀이가 개최된다.
충청남도는 11월8일 개통예정일에 농·특산물 전시판매장 개장과 함께 도 홍보관을 개관할 예정이다.
이번 서해대교 개통행사의 당진군측 담당자인 기획감사실 이상훈 기획담당은 “당진군의 전통문화를 중심으로 서해대교 개통 기념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