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청(교육장 최종성)이 지난 6월 29일에 발표한 <교육민원행정 서비스헌장>이 민원인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교육청은 진단하고 있다. 이 헌장은 고객지향적인 행정서비스문화의 정착과 행정의 투명성 및 신뢰성 제고를 위해 제정되었다. 여기에는 교육청이 민원인을 맞는 자세, 민원처리 자세, 시정 및 보상조치,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등이 제시되어 있다. 담당공무원이 민원인에 대해 불친절하거나 처리에 대해 불만족한 사례가 있을 경우 문서, 전화,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신고하면 3일이내에 그 결과를 통보해 주며 잘못 처리된 민원에 대해서는 보상도 해준다. 당진교육청은 이에 대해 고객만족도 조사도 매년 1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당진교육청 인터넷홈페이지와 지역신문 등에 공표할 예정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