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09.11 00:00
  • 호수 338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열려
전·현직 지도자, 부녀회장 6백여명 화합 다져

당진군 새마을 일꾼들의 화합잔치인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가 지난 4일 6백여명의 각 마을 지도자, 부녀회장 등이 모인 가운데 당진공설운동장에서 열렸다.
행사를 앞두고 불어닥친 태풍으로 각자 어려운 농번기를 목전에 두고 있었음에도 이른 아침부터 지도자들은 잠시 시름을 접어두고 질서정연하게 행사에 참석, 높은 결속력을 과시했다.
12개 읍·면협의회와 전직 새마을지도자 모임인 봉사대, 새마을문고 등 14개팀이 출전한 이날 수련대회에서는 각팀의 협동심을 가늠하는 탑쌓기 경기를 비롯, 줄넘기, 텃치볼, 줄다리기 등 다채로운 친선경기가 오후 늦게까지 이어졌다.
특히 ‘군민 자격증 취득시험’이라는 부제가 붙은 퀴즈게임에서는 당진군민으로서 알아야 할 상식을 테스트함으로써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점검하는 의미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한편 행사에 앞서 열린 개회식에서 김덕섭 지회장은 “우리마을 사랑운동으로 재점화되고 있는 새마을운동 정신을 계승해 아름답고 풍요로운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당부했다.
개회식에서는 또 합덕 묵성리 강숙자씨가 군수표창을 받은 것을 비롯, 모범 지도자·부녀회장 18명이 각종 표창을 수상했다.

■수상자 명단 △군수표창:강숙자(묵성), 손신제(장항2), 송병혁(하성), 홍용표(자개2), 이증영(봉소3), 배종임(고대2) △의장표창:이영순(당진 남산), 손광정(성산2), 배영자(대포) △지회장표창:조병열(봉소2), 홍도근(오곡), 이인순(가곡2) △지역회장표창:오세문(소소), 조무현(삼봉4), 조상찬(사성1) △부녀회장표창:김정열(봉소), 장영순(삼웅1), 김명자(매산)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