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09.11 00:00
  • 호수 338

참여연대, 한보철강 도로봉쇄 해제 촉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연대, 한보철강 도로봉쇄 해제 촉구

“사기업 편의위해 주민들의 정당한 통행권 제한”
“지역경제에도 역행, 해제 않을 경우 법적대응도 불사”

한보철강이 국가부두로 통하는 진입도로를 무단 봉쇄한 사실에 대해 당진참여연대(회장 이재만)가 6일 성명을 내고 도로봉쇄를 즉각 해제할 것을 촉구했다.
당진참여연대는 ‘국가부두의 진입도로를 봉쇄한 한보철강에 대한 우리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성명을 통해 “현재 한보철강내에 있는 항만시설은 국가부두로써 관계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권리가 있음에도 사기업인 한보철강의 편의주의적인 발상에 의해 통행권을 제한당하고 있다”며 “군도 및 국도로 지정돼 있는 도로를 사기업체가 자신들의 재산보호를 명분으로 봉쇄한 것은 있을 수 없는 불법행위로 즉각 시정돼야 한다”고 밝혔다.
참여연대는 또 “현재와 같은 부두의 진입로 봉쇄상태에서는 부두에 정박해 있는 선박의 선원들이 당진시내로 나와 식사를 하거나 쇼핑을 한다는 것은 아예 기대할 수조차 없다”며 “지역경제에 역행하는 부두 진입도로의 봉쇄를 즉각 해제하라”고 촉구했다.
참여연대는 당진군에 대해서도 “지역의 도로를 관리하고 감독해야 할 행정관청이 이와 같은 사실에 대해 모르고 있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며 “실태파악과 함께 즉각적인 행정권 발동을 통해 주민들의 통행권을 보장하라”고 요구했다.
김희봉 참여연대 정책위원장은 “한보철강이 사익을 위해 전체 주민들이 이용해야 할 국가시설물인 도로를 불법으로 봉쇄한 사실에 대해 군민의 한사람으로서 분노를 느낀다”며 즉각 개방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또 “국가재산을 관리·감독해야 할 당진군은 대체 무엇을 했는가”라며 “명백히 직무를 유기한 만큼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당진참여연대는 한보철강의 도로봉쇄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지 않을 경우 항의서한 발송 등은 물론 법적 대응도 적극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