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3.05.12 00:00
  • 호수 466

신성대학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대학 환경연구소
먹는물 검사기관 지정


신성대학(학장 이병하) 환경연구소(소장 손무정)가 지난 4월3일 환경부 국립환경연구원으로부터 먹는물 수질 검사기관(제42호)으로 지정 받았다. 이번 지정을 통해 그동안 충청남도 서부지역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들이 대전에 있는 충남보건환경연구원까지 직접 가서 분석을 의뢰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신성대학 환경연구소는 1997년에 설립된 이래 2002년 금강유역환경청으로부터 환경영향평가 대행자기관으로 등록됐으며, 충청남도 서북부 지역을 대표해 환경오염 문제에 있어 환경오염도 측정 및 분석, 오염물질 확산예측, 오염물질의 위해성 평가 등의 연구를 수행하는 신뢰성 있는 연구기관으로 국민의 건강관리와 국민보건 향상을 위해 설립된 국가공인 연구소이다.
신성대학 환경연구소는 앞으로 보다 !
더 전문화된 전문시험·검사기관으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먹는물 수질검사 및 환경영향평가 뿐 아니라 위생, 식품, 축산물, 실내 공기질, 토양오염 분석 등 종합적인 환경문제 해결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03 KOREA RALLY
SPRINT대회 N2부분 1등


신성대학(학장 이병하) 기계자동차계열 1학년 이형근 학생이 지난 4월 26일부터 이틀 동안 춘천시 모터파크에서 열린 RALLY SPRINT 대회 N2 부분에서 1등을 차지했다.
RALLY SPRINT 대회는 일정하게 정해진 경기 구간 내에서 주행 기록으로 순위를 정하는 자동차 경주로 산길, 비포장도로 등의 악조건을 견딜 수 있는 차의 내구성과 드라이브의 기량이 요구되는 경기이며 경기분류는 개조부문과 비개조부문(N2)으로 나뉜다.
한편 이날 이형근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배운 자동차 기술과 꾸준한 연습을 통해 14명이 참가한 N2그룹에서 치열한 경합을 벌여 우승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