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07.31 00:00
  • 호수 333

'일품가든' 관련 경찰 수사착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품가든’ 관련
경찰수사 착수


MBC " 당진 현지 3일간 취재
참여연대 " 주민감사청구 5백명 서명 돌입


도로예정부지에 지어졌던 당진읍 원당리 일품가든(현재 철거됨) 문제와 관련, 경찰이 수사에 착수하는 등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26일 당진경찰서 관계자에 따르면 도로부지에 건축허가를 내어준 당진군 등을 상대로 허가의 적법성 여부 등에 대해서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은 당진군 건축계, 보건소 위생계, 대전지방국토관리청 등 관계자들을 불러 일품가든의 허가관계와 도로확포장 공사에 대한 국토관리청과 당진군과의 사전협의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찰관계자는 “아직 검찰의 지휘가 내려오진 않았다”며 “그러나 주민들 사이에서 제기되고 있는 의혹에 대해서 일단 사실여부를 가릴 필요가 있어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방송(MBC) 보도국 카메라출동 취재팀이 지난 25일부터 사흘간 이 문제와 관련, 본사를 비롯, 당진군과 경찰, 국토관리청, 지역주민들을 상대로 현장취재를 벌였다.
또한 당진참여연대(회장 이재만)는 26일 운영위원회를 열어 충남도에 감사청구를 하기로 하고 감사청구에 필요한 5백명 서명운동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참여연대 이충영 사무국장은 “이 문제와 관련, 주민여론이 관계 공무원과 건축주와의 사전공모 쪽으로 확산되고 있어 감사청구를 통한 진상규명에 나서기로 했다”며 “감사결과 비위사실이 드러날 경우 보상금으로 집행된 국고의 환수운동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