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07.24 00:00
  • 호수 332

일품가든 건축허가 비난여론 봇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품가든 건축허가 비난여론 봇물

“도로개설계획 어떻게 모를 수 있나” 의혹 확산속
당진참여연대, “낭비된 국고 환수운동 벌이겠다”

당진군이 도로확포장 설계 중에 도로부지에 일품가든의 건축을 허가한 사실(본지 7월17일자 보도)과 관련, 주민들의 비난여론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주민들은 도로확포장공사가 설계 중인 사실을 모르고 건축을 허가했다는 당진군의 해명에 대해 “말도 안되는 일”이라며 신뢰하지 않고 있는 가운데 공무원과 건축주와의 사전 공모의혹을 거두지 않고 있다.
송악면 기지시리 박모(52세)씨는 “마을안길공사도 아니고 4차선 확포장 계획을 당진군이 몰랐다는 것은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며 “관련 공무원의 개입내지는 묵인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국도 32호선 확포장 노선에 자신의 토지가 편입되었다는 송악면 기지시리 한모(55세)씨도 “도로변에 땅을 갖고 있던 사람이라면 당시 누구나 도로확포장공사가 설계 중인 사실을 알고 있었다”며 “당진군이 이를 모르고 건축허가를 내줬다는 것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당진읍 읍내리 이모(48세)씨는 “설령 당진군이 실수로 도로부지에 건축을 허가했다면 무사안일하게 행정행위를 했다는 반증”이라며 “원인을 명확히 밝혀 국고손실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당진읍 시곡리 안모(30세)씨도 “도로부지에 건물을 지은 결과 수억의 주민혈세가 개인 보상금으로 나간 사실에 주목해야 한다”며 “이에 대해서는 결재라인에 있었던 관계 공무원들이 책임을 져야 하며 사전공모의혹에 대해서는 사직당국에서 철저히 수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같이 이번 사건에 대한 주민여론이 ‘사전공모설’ 쪽으로 기울면서 군 행정에 대한 신뢰가 곤두박질 치고 있는 가운데 당진참여연대 등 시민단체에서 보상금으로 나간 국고의 환수운동을 벌일 것이라고 선언하고 나서 파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참여연대 이재만 회장은 “당진군의 부당한 행정처리로 인해 결과적으로 소중한 국고가 특정개인에게 흘러 들어갔다”며 “잘못에 대해서는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선례를 남겨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낭비된 국고의 환수운동에 모든 역량을 집중시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