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0.06.12 00:00
  • 호수 326

정의여중고 폐교수용, 교육감 퇴진운동으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여중·고 폐교수용, 교육감 퇴진운동으로 비화

송죽학원측의 서천 정의여중·고 폐교결정을 수용한 도 교육청의 정책이 교육단체의 교육감 퇴진운동으로 비화되고 있다.
전교조 충남지부는 도내 15개 시·군지회에 ‘오재욱 교육감·김경희 부교육감 퇴진서명운동 지침’을 하달, 오는 교육감 선거 개시일까지 퇴진운동을 벌이도록 했다.
이 단체는 이 지침안을 통해 “정의여중·고 사태의 책임은 전적으로 원인제공자인 김옥선 이사장과 그에 결탁한 오재욱 교육감에 있다”며 “오재욱 도 교육감 퇴진과 이중합의서 파문의 당사자인 김경희 부교육감의 해임을 요구하는 3백만 대전·충남도민 서명운동에 돌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서명운동 외에도 퇴진이유 등이 담긴 선전물을 시·군지역 번화가에 배포하고 거리플랭카드를 게시할 계획이다.
이 단체 관계자는 “이미 지난달 31일 긴급 지부 집행위원회를 통해 이같은 방침을 결정했다”며 “교육감 퇴진과 부교육감 해임을 위해 단체역량을 총 투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천 정의여중·고 사태는 이 학교법인인 송죽학원측이 장항소재 정의여중 교사 4명에 대해 전보발령하자 당사자와 전교조 군지회가 전교조 활동을 문제삼은 보복성 부당인사라며 반발, 농성에 돌입하면서 공론화 됐다.
이후 도 교육청은 특별감사를 통해 학교재단 임원과 직원의 공금횡령 등 비리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으나 교사와 학생들이 문제해결방안으로 제시한 재단 이사장 해임을 위한 관선이사 파견요구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이 때문에 교사와 학생들의 수업거부와 농성이 계속돼 왔으나 재단측이 전교조 소속 교사 28명을 추가 파면시킨데 이어 최근 재단과 도 교육청의 방침이 내려져 파문이 확산돼 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