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4.10.18 00:00
  • 호수 534

고대·송산면 노인의 날 행사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래자랑 중식 함께하며 노인의 의미 되새겨

【고대·송산】 노인에 대한 관심제고와 경로효친사상을 지속적으로 계승하기 위해 1997년부터 지정 운영되고 있는 ‘노인의 날(10월2일) 및 경로의 달’이 8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각 읍·면에서는 작은 행사들이 잇따라 열렸다. 또 10월 중으로 12개 읍·면에서는 자체적으로 노인의 날 행사를 치를 예정이다. 
 10월5일 고대면 노인의날 행사에서는 고대면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안종부)가 고대실내체육관 광장에 마련된 행사장에서 노인 500여명을 모시고 모범노인 표창 및 노인복지 기여자에 대한 상장 시상식 등을 거행했다.
 이날 행사는 장기자랑 및 경품추첨 행사, 기념품 증정 등을 통해 노인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자리로 마련됐다.
 또 중식으로 정성껏 준비한 소머리 국밥, 떡, 과일 등을 참가한 노인들에게 제공했다.
 행사 이후 고대면새마을지도자 협의회 안종부 회장은 “예년과 달리 많은 노인들이 참석했고 유관단체에서 협조를 잘 해줘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면서 고마움을 표시했다.
 10월6일 송산면에서도 송산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한기완) 주관으로 노인의 날 행사를 갖고 마을 노인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송산면 노인의 날 행사에서는 노인노래자랑과 율곡어린이집 어린이들의 '갑돌이와 갑순이' 공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참가한 노인들을 즐겁게 했다.
 이상원 송산면장은 인사말에서 “사회가 노인을 보살피는 것, 은혜에 감사해야 하는 것은 구성원의 의무이며 노인들이 살기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것은 군의 목표이기도 한 ‘살기 좋은 당진시 건설’에도 부합하는 것”이라면서 “삶의 역경을 이겨온 노인들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모범노인:이재환(70, 고대면 용두리), 오용환(송산면 명산리), 이은세(송산면 무수리) △노인복지 기여자:이현종(44, 고대면 성산리), 홍원식(송산면 무수리) △효부상:정양은(33, 고대면 향곡리), 유희이(송산면 부곡리)
 ■노인의날 행사일정 △당진읍:10월22일(군민회관) △합덕읍:10월22일(소들공원 야외음악당) △석문면:10월13일(석문농협 회의실) △정미면:10월29일(정미면복지회관) △면천면:10월26일(면천중 몽상관) △순성면:10월20일(순성초교 아미관) △우강면:10월27일(우강농협 지하식당) △신평면:10월30일(신평초교 실내체육관) △송악면:10월26일(송악고 팔아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