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5.08.29 00:00
  • 호수 577

제1회 전국사진공모전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작가협회 당진지부 회원전도

▲ “만남”사진작가협회 당진지부가 주최한 전국사진공모전에서 금상을 받은 정석구(경기)씨의 작품.

 제1회 당진전국사진공모전 겸 한국사진작가협회 당진지부(지부장 최영근) 회원전이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에서 열렸다.
 당진지부 회원전도 겸해 열린 이번 전시회에서 최영근 지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사진예술인 여러분의 발전과 창작의욕을 북돋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성원과 응모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1354점이 출품돼 이중 입상 12명, 입선 120명이 선발됐으며 이번 전시회에는 입상작과 당진지부 회원작이 같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위원은 윤필수·김남규·정동석,·정성근·최차열씨 등 5명이 맡았으며 윤필수 심사위원장은 금상으로 선정된 정석구씨의 ‘만남’에 대해 “국토방위에 목숨을 바친 이를 기념하는 날에 성하지 못한 손으로 묘비를 끌어안고 추모하는 유족들의 아픈 가슴을 사실적으로 잘 표현한 수작”이라고 평가했다.
■수상자 명단 △금상:정석구(경기) △은상:유봉호(경기), 이광만(경기) △동상:한대원(강원), 심재문(서울), 현영대(경북) △가작:이성복, 김도정, 오병준, 이목규, 신은수 △장려:양충석, 황정운, 성 효, 김성호, 이명호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