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6.05.01 00:00
  • 호수 611

장애우들 우정과 화합 다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6회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 김윤각 지회장 장관 표창

▲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군내의 수많은 장애우들이 참석해 서로의 우정을 다졌다.

 제26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달 22일 당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렸다.
 당진군장애인단체(지체(회장 김윤각), 시각(회장 이은욱), 농아인(회장 김홍석))가 주관하고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회장 한화자)와 당진군장애인후원회(회장 안명수)가 후원한 이번 행사에는 군내 장애인들과 수많은 자원봉사자가 참석해 서로간의 우정과 화합을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 김홍석 (사)충남농아인협회 당진군지부장은 대회사를 통해 “장애우들의 복지와 자립을 위해 노력해 사회참여와 평등을 이루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를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 수훈자에게 복지부장관 표창과 군수 감사패 등이 전달됐으며, 안명수 당진군장애인후원회장이 불우이웃과 학생들에게 성금과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장애인 단체 회원 대표 3명이 장애인 인권헌장을 낭독하며 장애인들에 대한 관심을 주창하기도 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대한적십자사 당진지구협의회에서 1500명 분의 점심을 제공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이 함께 펼쳐져 장애우들과 우의와 화합을 다졌으며, 오후에는 장기자랑이 펼쳐져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펼쳐졌다.
■수상자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당진군지회장 김윤각 △군수 감사패:(사)충남지체장애인협회 당진군지회 초대회장 김기두 △군수표창:정석채, 정금종, 김낙찬, 송명희, 손정화, 한화자, 김홍석, 이종혁, 조재웅, 김중환, 한정순, 곽헌권 △당진교육장표창:김홍구(당진정보고2), 이보영(호서고3) △장학금대상자:박상수(천의초3), 김홍구(당진정보고2), 인경문(원명학교 고등2), 박승애(호서고2), 김지영(당진정보고3), 김미정(고대중3), 김민숙(신평중3), 김유희(서울맹학교 고등), 권석천(서울맹학교 재활부), 박창용(당진초3), 장보람(당진고3), 이호영(합덕여고3) △불우이웃돕기성금대상자:김유하, 박영태, 송상식, 최영자, 김순애, 이상훈, 김완종, 김순례, 이건한, 강윤식, 김선옥, 박명철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