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만평
  • 입력 2007.03.19 00:00

초등학교에도 부는 매니페스토 선거 바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초락초등학교(교장 가종훈)에서는 2007년 3월 19일 3-6학년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전교학생회장단 선거를 실시하였다.

매니페스토란 공약선거라는 뜻으로 목표, 시기, 수치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검증이 가능한 공약을 가지고 선거에 나서는 것이다.

회장 후보 2명, 부회장 후보 3명이 입후보하여 3월 12일부터 1주일 동안 벽보 및 직접 대화 등의 선거운동을 하였으며, 19일 당일에는 출마후보들이 선거공약을 반드시 이행할 것과 이행결과를 발표할 것을 학생들 앞에서 선서하였고 소견발표를 통해 마지막으로 득표를 얻는 과정을 거쳤다.

소견 발표에서는 매니페스토에 맞게 전교학생회 월 1회 실기, 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편지함 설치ㅡ 깨끗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회장단이 주 1회 쓰레기 줍기 등의 구체적인 공약을 내는 모습이 새로웠다.

19일 당일에는 당진선거관리위원회의 협조를 얻어 실제 기표소와 투표함을 설치하고 선거인 명부도 작성하여 민주 선거의 모든 형식을 갖춤으로써 우리나라 주인이 될 학생들에게 정치 참여의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라고 말하며 그 공약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는 말로 끝을 맺었다. 학교의 회장선거 강진필 지도선생님 '초등학교 학생회장 선거가 어른들이 개입하면서 과열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매니페스토 선거로 어린이들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고 ' 말했다.

제보자 : 초락초등학교 교사 이순정   전화 : 353-0608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