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7.04.02 00:00
  • 호수 657

자연과 농촌 체험을 학습장에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테마형 체험 학습장 조성

100여평 규모 야생화 등 200여종 식재

  자연과 농촌을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농심테마파크가 당진군 농업기술센터 내에 조성돼 이르면 오는 6월부터 일반에 공개될 전망이다.
농업기술센터(소장 홍천표)는 2일 "지난해 고품질 쌀생산 우수기관 시상금 2억원 등 총 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농업기술센터 내 1000여평 규모의 공간에 자생화, 약초 등 200여종의 식물과 호박터널, 토끼·오리농장 등 농업·농촌의 다원적 기능을 고르게 보여줄 체험학습장을 오는 6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심테마파크 조성 1단계 사업은 680여평에 수생식물 체험장(생태연못 33평, 물레방아, 개울, 나무다리), 맨발 지압 체험장(52m)과 수수, 귀리, 조 등 전통작물원, 할미꽃, 금낭화 등 자생화원, 로즈마리, 라벤다 등 허브화원, 헛개나무, 하수오 등 초화류 및 약초 등 200여종을 심어 학생들이 학습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 쌀사랑음식축제 때 큰 인기를 모았던 쑤세미, 조롱박, 아바론 등 이색 호박터널(70m)을 조성해 주민들의 볼거리를 제공하고, 토끼, 햄스터 등 동물체험장도 갖추게 된다.
또한 2단계 사업으로 온실하우스 165평 규모에 아열대성 식물과 원예치료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식물학습원을 9월말까지 조성한다.
이밖에도 애완곤충 사육·전시와 부대시설로 철쭉동산, 전망대를 설치해 군민들의 산책코스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의 담당자는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체계적인 관리·운영을 통해 학교 학급단위, 가족단위 체험학습장으로 운영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