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7.04.23 00:00
  • 호수 659

[신설상가] 여성들을 위한 공간 ‘프라나 30분 여성휘트니스’ -여성에 맞는 기구와 운동방식이 있는 곳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문 대표

지난 9일 여성들을 위한 건강 공간이 마련됐다. 신터미널 맞은편에 위치한 ‘프라나 30분 여성 휘트니스’. 30분 여성 휘트니스란 13종류의 운동기구와 조깅스텝을 번갈아가며 30분간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동시에 하도록 마련된 곳이다. 이 운동기구들은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없어 나이 든 어른과 여성에게 알맞다. 프라나 30분 여성 휘트니스의 김종문 대표는 “행복은 건강해야 온다”며 자신은 “건강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요가월드와 함께 운영하는 김 대표가 ‘건강 지도사’로 나선 건 95년도부터이다.

 “어렸을 적부터 몸이 안좋아 요가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다보니 몸에 대해 알게 됐고 건강의 소중함을 알았죠. 그러면서 다른 사람들의 건강에 대해 자연히 관심이 생겼습니다.”

 요가월드를 4년째 운영하면서도 프라나를 마련하게 된 계기에 대해 김 대표는 “보통의 헬스장에서는 기계조작이 어렵고 힘이 부쳐 여성들은 가벼운 런닝 기기만 이용하게 된다”며 여성전용 운동기기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됐다고 한다.

 “체력을 위해선 근력운동이 꼭 필요합니다. 보통의 헬스장에서는 남성을 기준으로 기계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프라나는 여성이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된 운동기기입니다.”

 30분 여성 휘트니스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운동시설이라고 한다. 또 요즘 추세가 “‘여심(女心)’을 잡는 것”이라며 특히 “당진에는 여성들이 마음 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곳이 적다”고 말했다.

 “제 일에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일합니다. 수강하는 분 10명중에 1명이라도 몸이 좋아진다면 그것이 제가 하는 일에 기쁨입니다.”

 

· 위치 : 신터미널 앞 시티타워 7층

· 전화 : 356-9199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