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상휴-또 다른 세상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또 다른 세상을 나가는 20대에게



이상휴 서울치과 원장



매년 이맘 때 쯤이면 고등학교라는 규율의 틀에서 새 세상으로 나가는 많은 20대들을 보면서 나의 20대를 반추하곤 한다.

다시 한번 그 시절을 맞는다면 20대는 모든 것에서 가능성과 혼돈이 함께하는 미지의 나이이다.

이 시기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준비할 것인가.

먼저 어떤 사물이나 사실을 당신 자신만의 눈과 머리로 기성세대가 열어 놓은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마음껏 생각하고 고뇌하고 각색하여 또 다른 세계에서 다른 누구가 아닌 당신만의 사실과 사물로 만들도록 열린 사고와 창조의 능력을 기르십시오.

그리고 먼 훗날 자신이 보여지고 싶은 인생의 본보기가 될만한 사람을 찾아 보십시오.

그 인물이 한사람에게서 찾아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몇몇의 사람에게서 당신이 새로운 한사람을 창조하십시오.

그 일은 당신이 어떻게 시간을 활용하여야 하는지를 가르쳐 줄 것이며 인생의 시간표를 제시해 줄 것입니다.

20대에는 미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슨 일에든지 주저하지 말고 결단을 내리십시오.

그 결정이 잘못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장년이나 노년의 나이에서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미래가 불확실하지만 여러분들에게는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미래가 있습니다.

잘못된 것이 두려워 망설이는 사이에 여러분의 황금같은 20대가 흘러가 버릴지도 모릅니다.

발로 뛰어서 얻을 수 있는 경험은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많은 경험은 인생을 설계하고 꾸려나가는데 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실패를 줄이는 데에도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한정된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서라도 좋은 책을 많이 읽도록 하십시오.

책 속에는 경험과 지식과 중요한 지혜들이 무궁무진하게 녹아 있습니다.

그것들을 당신의 것으로 만드십시오.

그리하여 당신들의 인생이 풍요로워지기를 기원하면서 20대의 새내기가 되는 여러분들을 축하합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