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7.04.30 00:00
  • 호수 661

내 집 가격 인터넷서 쉽게 열람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군 홈페이지 통해 열람서비스 개시

 당진군이 지난 1일부터 홈페이지(www.dangjin.co.kr)를 통해 개별주택 가격 열람서비스에 들어갔다.
당진군이 공시하는 주택가격은 매년 12월 주택소재지 해당 읍·면에서 주택특성을 조사해 산정된 가격을 담당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평가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4월30일자 공시된 가격으로 지난 2005년도 가격부터 열람이 가능하다.
올해 지난달 30일자로 최종 공시된 가격으로 조사된 개별주택 1만5389호에 대해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와 기타 이해관계인은 주택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재무과에 비치된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5월30일까지 제출할 수 있다.
이의신청이 접수된 개별주택은 인근주택과의 비교, 주택특성 등을 재조사해 이의신청인에게 그 처리결과를 통보해 준다.
공동주택(아파트·연립 등)의 경우 건설교통부에서 결정·공시하고 건교부 홈페이지(www.moct.go.kr)에서 열람이 가능하며, 당진군 홈페이지 주택가격 열람 사이트를 통해서 접속하면 개별주택과 공동주택가격 모두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다.
한편 개별주택가격은 건물 주거부분과 주택의 부속 토지를 함께 산정한 가격으로 지방세인 취득세·등록세, 재산세 및 국세인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의 과세자료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