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7.08.13 00:00
  • 호수 674

건강가정지원센터 개소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문제 상담, 가족교육 등 프로그램 진행예정

▲ 건강가정지원센터개소식에 참석한 내외 귀빈들이 기념테이프를 자르고 있다

 당진군건강가정지원센터가 지난 8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신터미널 내 마련돼 있는 센터사무실과 교육실에서 진행된 이번 개소식에는 내빈 200여명이 참석해 앞으로 활동을 기대하고 축하했다. 이번에 당진군에 마련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충청남도에서는 2번째이다.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 가정문제상담, 가족교육, 가족 간의 문화 활동 마련, 다문화가정 지원 상담, 아이돌보미 사업 등을 통해 당진군민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가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장숙 센터장은 인사말에서 “가정들이 겪는 문제들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 행복한 가정의 도우미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개소식에 참석한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 이승미 센터장은 격려사에서 “건강지원센터란 정신적인 건강을 위해 지원하는 곳”이라며 “지역의 복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진군건강가정지원센터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상담을 원할 때에는 전화로 예약한 후 방문해 받을 수 있으며 방문이 어려운 경우에는 사이버 상담도 가능하다.
문의:354-3672

.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