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7.08.20 00:00
  • 호수 675

송악면지 편찬위원장에 김재진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 및 편찬위원 위촉해, 내년 6월 발간 목표

▲ 김재진 송악면지 편찬위원장(왼쪽)이 김덕주 면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고 있다.

 송악면지 편찬위원장에 김재진(전 당진고 교장)씨가 위촉됐다.
 송악면지 편찬위원회는 지난 13일 송악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50여명의 편찬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회의를 열고 편찬위원 위촉식과 함께 출범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회칙(안)을 상정해 원안대로 통과시켰으며 사업계획보고와 토의사항을 논의했다.
 이어 편찬위원을 대표해 김재진 위원장이 김덕주 면장으로부터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김재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송악면이 군내 어느 읍면보다 더욱 크게 성장해가고 있는 지금 송악면이 과거에 걸어온 길과 역사를 확실히 후세에 전해야 한다”며 “지난날 몇 차례에 걸쳐 면지 편찬 시도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예산 관계 등 여러 문제로 성사되지 못했었는데 이렇게 편찬위원회를 위촉하며 출범식을 가진만큼 훌륭한 송악면지가 발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편찬위원들의 소개와 함께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송악면지 편찬위원회는 6천만원(확정 2천만원, 추가경정 4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만들어지며 오는 11월말까지 2차례의 분야별 집필결과 보고회를 가진 후 내년 3월 종합편집물보고회를 갖고 6월말 발간 기념식을 가진 계획이다. 송악면지는 1편 지리와 2편 역사, 3편에는 행정 및 정치를 비롯해 산업경제, 교통·통신, 교육·종교, 문화·체육 등 송악면에 관한 모든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각 분야별로 담당자와 조사위원을 위촉해 자료를 취합하게 된다.
■편찬위원회 임원명단 △위원장:김재진 △명예위원장:김덕주 △부위원장:편종범, 이은환, 박시양 △조사집필위원장:홍석표 △편집위원장:구한모 △감사:임긍순, 권병상 △사무국장:박상우 △사무국 간사:홍충의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