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7.10.08 00:00
  • 호수 681

[교육청 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교생과 학부모의 축제
계성초 가을운동회 열려

 계성초등학교(교장 고광기)는 지난 20일 전교생과 학부모들이 모인 가운데 가을운동회를 열었다. 오전에는 6학년 학생들은 150M 달리기를 시작으로 2학년 무용 ‘아리아리 아라리요’, 5학년 학생들의 무용 ‘돌리고 돌리고’, 1학년 학생들의 무용 ‘꼬마신랑 꼬마신부’ 등 화려한 무용과 단체경기 등으로 진행됐다. 오후 경기는 풍물부의 ‘우리가락 좋을씨구!’로 막을 열었다. 이어 학부모 줄다리기와 3학년 학생들의 무용 ‘손에 손잡고 폴짝 폴짝’, 6학년 무용 ‘트위스트 킹’, 4학년 무용 ‘다함께 통통통’ 등이 마련됐다. 이날 운동회는 청백계주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고광기 교장은 “교직원, 학생, 학부모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서 참여하는 의미있는 가을운동회가 됐다”며 말했다.


초락초 가을운동회 열려
학부모와 함께하는 마을축제

 초락초등학교(교장 이용기)에서는 지난달 14일 운동장에서 ‘초락초 지역 큰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유치원생을 포함한 전교생 43명과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풍성한 가을운동회를 벌였다.
 마련된 전체 21경기 중 11경기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종목으로 진행돼 학생들과 어른이 함께하는 지역행사가 됐다.
 이용기 교장은 “초락초 운동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하나되는 화합의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원당중학교’교명 확정돼

 당진교육청(교육장 유장식)은 내년 3월1일 개교 예정인 신설중학교에 대한 교명을 ‘원당중학교’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3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 이번 교명 응모기간에는 확정된 ‘원당중학교’를 포함한 총 8개 교명(원당중학교, 벌수지중학교, 당진 신당중학교, 당진 신명중학교, 원부중학교, 주경중학교, 서해중학교, 당진 세명중학교)이 응모됐다.
 이에 당진교육청은 ‘당진 원당중학교’와 응모 기간 중 응모된 8개 교명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고 지난달 21일 열린 ‘신설학교 교명선정 심사위원회’를 통해 신설학교명을 ‘원당중학교’로 최종 확정했다.
 신설중학교명에 대한 선호도 조사는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총 742명 중 487명(65%)이 ‘원당중학교’를 선택했다.
 이번에 선정된 신설중학교명 ‘원당중학교’은 충청남도도립학교설치조례 개정을 통해 내년 3월 1일부터 정식 명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초등독서왕선발대회
박민석 왕중왕

탑동초 대회 개최 이래 3연패
 지난달 28일 당진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초등독서왕 선발대회에서 탑동초등학교(교장 손진원) 박민석 학생이 왕중왕 자리를 차지했다.
 이날 탑동초등학교에서 참가한 엘리트팀(김문경·박범수·이향아 학생), 에이스팀(박민석·원지영·정지용 학생) 학생들은 평소 책을 즐겨 읽어 독서량이 많았다. 특히 박민석 학생이 왕중왕을 차지하면서 탑동초등학교는 대회가 처음 열린 2005년부터 지금까지 3연패를 했다.
 손진원 교장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해 의욕적이고 인내심을 발휘한 노력의 결과”라며 “학부모님들의 정성, 담당교사의 지도가 이뤄낸 성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