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7.10.29 00:00
  • 호수 684

[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강은 어디인가 DVD 배포
내포문화연구원, 백제부흥사 중 당진 관련 내용 조명해

 지난 3월 제1회 케이블TV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은상을 받은 역사 다큐멘터리‘동아시아 최초의 국제 해전지 백강은 어디인가’ (충남방송 제작) 프로그램이 DVD로 제작돼 배포됐다.
 (사)내포문화연구원(원장 홍석표)는 지난 22일 백제부흥사 운동사 중 당진과 관련된 것으로 여겨지고 있는 내용을 주제로  DVD를제작해 군내 기관과 단체에 배포했다.
 ‘백강은 어디인가’는 1300년간 정설되어 오지 않았던 백강의 위치를 국내 방송사상 최초로 고서의 기록을 통해 재조명해낸 작품이다. 특히 현재의 학설이 백강을 금강과 동진강으로 정론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백강을 우리지역인 석문면 앞바다, 백강과 중요한 백제부흥군의 거점지인 주류성을 홍성군 장곡산성일 가능성이 있다고 표현해 학계에 큰 관심을 끌은 바 있다.


책임경영 대국민 결의대회가져

 국민건강보험공단 당진지사(지사장 김동윤)는 지난 24일 지사회의실에서 내년 7월1일 노인장기요양보험 시행을 앞두고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대국민 결의대회를 가졌다.
 김동윤 지사장은 “전직원의 대국민 결의대회를 통해 국민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전면시행에 앞서 전 직원이 고객최우선경영, 혁신과 효율경영,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현해 국민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이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적보험제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결의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