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책소개
  • 입력 2008.03.24 00:00
  • 수정 2017.08.07 16:50
  • 호수 703

이미옥 삼성화재 순성지소장이 추천하는 <밥상이 썩었다 당신의 몸이 썩고 있다>]
“오늘 내가 선택한 음식이 내 운명을 결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식 연구가이며 자연건강 연구가인 강순남 원장이 25년간 실증적 체험을 통해 얻은 경험으로 쓴 생활 건강 지침서인 좥밥상이 썩었다 당신의 몸이 썩고 있다좦.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 몸에서 소금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설명하는데 전체 내용 중 1/3정도를 할해할 정도로 강조하고 있다.
강순남씨는 현재 의학의 소금 제한론의 폐해를 조목조목 파헤치며 우리나라 서해안에서 생산하는 천일염의 우수성 및 생명의 방부제인 소금의 효능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하고 식탁의 대재앙에 대해 적나라하게 파헤친다. 요즘 3대 성인병이라는 당뇨, 고혈압, 동맥경화도 식품에 기인하는 생활습관병이다. ‘습’을 버려야 병을 고친다. 또한 저자는 단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으며 더불어 냉온욕, 된장찜질, 활원운동, 풍욕 등 여러 가지를 서술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여러 가지 질병에 대한 임상실험을 자세하고 쉽게 기술해 독자들에게 많은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어머니로부터 옳은 것을 배워온 것이 현재 대한민국 최고의 자연건강연구가로서의 오늘을 있게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담성 및 당성에 너무 치우친 우리네 식생활을 개선하여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조그만 생각에서 이 책을 소개한다.

서평
 지난 2003년 한 해 건강보험에 가입한 우리나라 국민 100명 중 16명이 고혈압과 비만 당뇨 암 등의 생활습관병으로 병원을 찾았을 정도로 생활습관병 환자는 급증하고 있다.
 그런가 하면 우리나라 전체 청소년의 17%가 비만증에 걸려 있고 이들의 80%는 간 기능 이상과 고지혈증, 고요산혈증, 고혈당, 고혈압 등 한 가지 이상의 합병증을 앓고 있으며 체격만 커졌을 뿐 10대 청소년이 체력이 40대 후반의 체력보다 더 못 한 것이 오늘날의 엄연한 현실이다.
 저자는 이런 생활습관병이야말로 약을 먹고 주사를 맞아서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무엇보다 먼저 썩은 식탁과 잘못된 식습관을 바꿔서 잘못된 몸을 바로 잡아 줘야 한다고 주장하다. 이를 위해서는 엄마들이 달라져야 한다. 밥상을 모르는 의사는 더 이상 의사일 수가 없으며 이제는 우리 부엌데기들이, 엄마들이 최고의 의사라고 강조한다.   
예스24 제공


밥상이 썩었다 당신의 몸이 썩고 있다
지은이 강순남 | 출판사 소금나무| 가격 12,000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