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교육
  • 입력 2008.04.28 00:00
  • 호수 708

[교육단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교육가족 한자리에 모여”
2008 당진군교육자대회

 지난 23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강당에서 유장식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계 및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8년도 당진군 교육자대회 및 초청강연회’가 열렸다.
 이날 오후 1시 40분경 신평초 학생들의 사물놀이와 신성대 에어로빅 체조시범으로 펼쳐진 식전행사에 이어 2시부터는 본 행사가 진행됐다.
 대회행사 1부에서는 사도헌장 낭독에 이어 유공교원 30명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이어 2부에서는 ‘학교에서의 올바른 성교육 방향과 성폭력 예방 방법’이라는 주제로 구성애씨의 초청 강연이 있었다.
 올해 당진군교육자대회는 당진군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손진원)가 주관하고 충청남도당진교육청이 후원했다.
■표창자명단 △유공교원 △정기민(당진초 교사) △김진희(당진초 교사) △차준건(계성초 교사) △김연순(계성초 교사) △김의숙(탑동초 보건교사) △이승숙(원당초 교사) △남강자(고대초 교사) △유광석(삼봉초 교사) △강희라(천의초 유치원교사) △최일양(순성초 유치원교사) △이정선(북창초 보건교사) △김혜경(합덕초 교사) △서선휘(합도초 교사) △박연실(우강초 교사) △주혜선(기지초 교사) △한명자(기지초 교사) △김준겸(상록초 교사) △박용정(유곡초 교사) △정재화(면천중 교사) △한재천(순성중 교사) ?이영광(호서중 교사) △이은희(석문중 교사) △한일현(서야중 교사) △우숙영(신평중 교사) △최강욱(송악중 교사) △고혜란(당진고 교사) △김종륜(호서고 교사) △류주현(서야고 교사) △박정민(서야고 교사) △손지환(송악고 교사) ■감사패 △윤웅하(서해도시가스 대표이사) △조기환(주식회사 GS EPS 기획팀장) △안명수(당진군 장애인후원회 명예회장) △박용섭(두영전자 사장) △인치관(흥농농약사 대표) △최수재(군의회부의장) △이덕유(고대초 운영위원장)

학생들과 함께한 면천진달래민속축제
면천중학교

 면천중학교(교장 김성삼) 학생들이 지난 19일과 20일 이틀간 열렸던 ‘제8회 면천진달래민속축제’에 참여하여 내외빈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발마사지봉사단 ‘옹달샘’은 이틀 동안 행사장을 찾은 어르신들에게 발마사지 봉사를 펼쳤으며 ‘샘나루 풍물4-H회’는 충청도웃다리풍물놀이를 선보여 축제의 흥을 돋웠다.
 이외에도 면천중학교 학생들은 ‘영랑아씨 두견주 빚기’ ‘복지겸장군 가장행렬’ ‘팽이치기’ 등에 참여하여 축제를 꾸몄다. 

벽지학교에 도서관 생기던 날
초락초등학교

 초락초등학교(교장 이용기)는 지난 18일 1000만원 상당의 재원을 확보해 학습 준비물함과 책꽂이를 교내에 설치했다.
 전교생이 31명밖에 안 되는 군내 소규모 벽지학교 중 하나인 초락초는 그동안 교실과 특별실이 부족해 학생들에게 제대로 된 도서관을 마련해주지 못했다. 이에 학교 측은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의견을 모아 2층 복도의 신발장 자리에 책꽂이를 들여놓는데 의견을 모으고 이번 일을 진행했다.
 특히 책꽂이 옆에는 푹신한 소파도 마련되어 아이들의 편안한 독서를 도울 전망이다.

“인터넷의 폐해 알게 됐어요”
신촌초등학교

 최근 저학년의 인터넷 중독이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22일 신촌초등학교(교장 최은주)에서 5~6학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이 있었다.
 당진아카데미의 지원을 받아 이루어진 이날 교육에서는 인터넷 중독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동영상을 시청하는 한편 자신이 인터넷에 중독이 되었는지, 혹은 얼마나 중독 되었는지를 아이들 스스로가 진단해볼 수 있는 시간 등을 가졌다.

‘YP 만화그리기 대회’ 열려
원당초등학교

 올해로 YP시범학교 2년차가 된 원당초등학교(교장 최항묵)는 지난 19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YP 만화 그리기 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유해매체에 대한 아이들의 분별력과 대응력을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원당초등학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유해매체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YP’는 ‘Youth Patrol’의 약자로 ‘청소년스스로지킴이’라는 청소년 보호 캠페인 중 하나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