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8.08.04 00:00
  • 호수 722

“행정도시 예정대로” “믿어도 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원안추진 발표에 충청권 ‘환영+의심’
 정부가 행정도시를 비롯한 혁신·기업도시를 성장거점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자 충청권은 이를 환영하면서도 의구심을 떨치지 못하고 있다.
국토해양부는 21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열린 ‘지역발전정책 추진전략 보고회의’에서 행정중심복합도시와 관련 조기에 자족적인 성장거점이 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는 사실상 이명박 정부가 행정도시를 원안대로 추진하면서 자족적 성장거점이 될 수 있도록 보완하겠다는 것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에 대해 행정도시 예정지인 연기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가칭)행정도시 사수 연기군대책위원회’는 “정부의 공식입장이 원안추진이라는 점에서 환영한다”면서도 “정부의 발표가 최근 행정도시 건설 예산축소와 위원회 통폐합에 따른 주민 원성에 밀려 임시변통으로 내놓은 것 아니냐는 의혹을 떨치기 어렵다”고 밝혔다.
충남도 관계자도 “기업 등을 적극 유치하겠다는 데 대해서는 바람직하게 생각한다”며 “하지만 행복도시를 당초 계획한 대로 추진한다는 원칙을 천명하지 않았고 입주기관 이전계획 등이 누락돼 아쉽다”고 밝혔다.
자유선진당은 대변인 논평을 통해 “혼란을 빚고 있는 행정도시 입주기관들의 이전계획은 찾아볼 수 없다”며 “정부의 발표는 본래의 행정도시가 아니라 자족도시로 그 위상을 변질시키려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거둘 수 없다”고 부정적 반응을 나타냈다.

                          /심규상기자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