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악면 읍승격 요인 충족 당진군의 세 번째 읍 탄생 눈앞에

▲ 9월22일자로 송악면이 인구 2만명을 돌파했다.

【송악】 송악면이 22일자로 읍승격 인구요건인 인구 2만명을 돌파했다.
송악면은 지난 2006년말 1만4400명이던 인구가 아산만 국가산업단지의 본격적인 가동과 함께 140여개의 기업체가 입주함에 따라 2007년말 1만8004명으로 증가했다.
현행 지방자치법에 의한 읍승격 요건은 우선 인구 2만명 이상으로 도시적 산업종사가구 비율 40% 이상, 시가지 인구비율이 40% 이상이 되어야 읍으로 승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송악읍승격추진위원회(위원장 권오동)는 지난 27일 송악면민체육대회를 통해 2만번째 전입한 김은우(인천 연수구)씨 가족을 초청해 꽃다발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하는 환영행사를 가졌다.
송악읍승격추진위원회 권오동 위원장은 “송악면민의 여망인 읍승격 인구가 충족됨에 따라 곧 읍승격은 물론 군민의 염원인 당진 시승격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달말부터 읍승격에 대한 주민 여론조사와 읍설치 기본계획 등을 작성 군의회의 의견수렴 후 충남도에 설치건의서를 제출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충남도를 경유한 읍설치 건의서는 행정안전부의 승인 후 읍설치조례를 제정 공포하게 된다.
한편 송악면 지역은 국제물류항으로 도약하고 있는 ‘당진항’과 더불어 국가산단과 현대제철을 비롯해 동부제철, 동국제강, 황해경제자유구역지정 개발 등 당진지역 산업화의 대표지역으로 지역발전 가속화가 이루어지는 호재속에서 인구의 증가 속도는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