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4 23:40 (일)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8.10.06 00:00
  • 호수 730

황해경제자유구역 주민반대 대책위 송악지구 지정 철회와 구역청 폐청 요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장 어렵게 만나 주민 의견서 전달해 청장과 면담 거절되자 “주민 무시한다” 격분

▲ 군민의날인 지난 1일 황해경제자유구역 송악지구 주민들이 지구 지청 철회를 주장하며 시위에 나섰다.

황해경제자유구역의 지정철회 및 자유구역청의 폐청을 요구하는 시위가 지난 1일 당진군청과 황해경제자유구역청 앞에서 열렸다.
주민 300여명이 참여한 반대시위에서 황해경제자유구역 송악지구 주민반대대책위(위원장 김진선)는 황해경제자유구역 송악지구의 지구지정을 청회하라고 요구했다.
주민반대대책위 김진선 위원장은 “송악지구 사업예정지 주민들은 일괄보상을 요구하며 도지사에게 건의해 답변을 들었으나 해당 구역청이나 당진군에서는 그어떠한 대답도 없다”며 “지금까지 충남도와 경기도가 심혈을 기울여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지금까지 참아 왔으나 경제자유구역청과 충남도청의 무성의한 태도에 화가 난다”고 말했다.
이어 “일괄보상이 되지 않는다면 원주민들의 숨통을 조이는 결과를 낳을 것이며 빚에 쪼들리며 살아온 주민들은 개인파산으로 갈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며 “사업예정지 주민들의 의견이 전혀 반영되지 않은 경제자유구역 개발 계획은 마땅히 철회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주민들은 군청앞에서 집회를 갖고 윤대섭 부군수에게 주민들의 의견서를 전달했다.
또 군청에서 당진읍 수청리 황해경제자유구역 임시청사까지 행진을 하며 황경제자유구역 송악지구의 지정 철회를 요구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