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8.11.03 00:00
  • 호수 734

“계절별 적정 냉난방 온도를 지키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단체 에너지절약 실천’ 협약 체결 맑고푸른 당진21과 푸른 충남21 주관

▲ 지난달 28일 기후변화 대비 공공기관 에너지절약 실천 협약식에 참석한 공공기관·단체 대표들이 ‘기후변화 대비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지난달 28일 에너지 절약 캠페인의 일환으로 12개 읍면장 및 10개 공공기관·단체장이 ‘기후변화 대비 공공기관·단체 에너지절약 실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의 주내용은 계절별 냉난방 온도 지키기, 자동차 요일제 운행 등 각 기관에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와 실천에 앞장서 시민들의 에너지절약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협약식이 끝난 후 주최측은 참석자들에게 국가에서 지정한 냉난방 온도를 지키자는 뜻에서 실내온도와 시계를 함께 볼 수 있는 디지털 온도계를 나눠줬다. 국가가 제시한 적정 냉난방 온도는 동절기 18~20℃, 하절기 26~28℃ 이다.

이번 협약식은 맑고푸른당진21 실천협의회, 푸른충남21 추진협의회가 주관하고 충청남도ㆍ당진군이 후원했다. 맑고푸른당진21실천협의회 김홍장 대표회장은 “에너지절약 실천으로 환경문제에 좀 더 적극적인 관심을 보여야 한다”며 “봄에는 개나리가 피고 가을에는 단풍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을 후손에게 물려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