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제1회 당진군의회 정책 포럼 열려지난 12일 열린 제1회 당진군의회 정책포럼에서 당진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농업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 고령화 등 농촌문제·예산확충 제기돼

▲ 사회복지와 농업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당진군의 미래 발전 전략을 위한 당진군의회 정책포럼이 지난 12일 당진문예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있었다.

당진군 사회복지와 농업 발전 방안을 화두로 내세운 이날 정책 포럼에서 한국벤처농업대학 전준일 교수는 당진 농업 발전 전략에 대해, 강남대학교 사회복지전문대학원 한동우 교수는 당진 사회복지 발전 방안에 대해 각각 주제발표를 했다.

주제 발표가 끝난 뒤에는 신기원 신성대학 교수를 좌장으로 한 지정자토론이 이어졌다. 이날 지정자 토론에는 한동우, 전준일 교수를 비롯 당진군의회 한창준 산업건설위원장과 박장화 총무위원장, 신혁균 농업인단체협의회장, 홍천표 농업기술센터소장, 안상원 당진군사회복지과장, 송영팔 당진군지역자활센터장이 참여해 이뤄졌다.

토론은 한창준 산업건설위원장의 농업 발전에 관한 발표로 시작되었다. 한 위원장은 해나루쌀 브랜드를 널리 알려 적극 육성할 것과 수출 및 대형유통망을 통한 판매 확대 그리고 축산분야 발전방안을 내놓았다.

홍천표 소장은 “기능과 건강을 고려한 안전한 농산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농업인과 관련기관, 행정이 협력해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도 종합복지센터가 건립되지만 농촌에 사는 고령인구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이 없다”며 이들을 부양할 수 있는 마을복지타운의 건립을 제안하기도 했다.

신혁균 회장은 “지난 2년 동안 당진군에서 농업에 종사하는 가구가 1000호 가량 줄어들었다”며 “일손 부족과 고령화로 인해 당진 농업계가 충체적인 어려움에 처해있다”고 전하며 농업 예산 상향과 비료지원, 벼 가격 인상 등을 요청했다.

박장화 총무위원장의 발표로 시작된 사회복지 발전방안 토론에서도 예산확충이 언급되었다. 박 총무위원장은 중·장기적인 계획을 통한 사회복지 인프라 구축으로 군민의 복지서비스를 향상시키겠다는 방안을 발표했다.

안상원 과장과 송영팔 센터장은 당진군이 내년도를 사회복지의 해로 정한 만큼 사회복지 혜택을 받는 이들이 많아지고 이것을 몸소 체감할 수 있게 진행되어야 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한 예로 보건소 이동진료와 독거노인지원 강화 등의 방안들이 제기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