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당진화력 이행각서 실행 촉구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수재 의원 “이행각서 실행하지 않을 경우 상응하는 조처”지역경제과 “본사 이전만 지켜지지 않고 있어”

 

최수재 의원(한나라당, 나선거구)은 행정사무감사 첫날인 지난 2일 지역경제과 행정사무 감사에서 “당진화력 7·8호기 이후 증설계획과 함께 당진군과 당진화력이 체결한 이행각서 실행현황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느냐”며 “각서내용을 이행하지 않는다면 제재방법은 무엇이며 이에 대한 당진군의 대응 조처와 함께 이행각서를 실행하지 않을 경우 이에 상응하는 강력한 조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최수재 의원은 “이행각서 체결내용을 보면 본사를 이전하기로 약속했으나 전혀 지켜지지 않고 있다”며 “환경협정을 맺은 것도 이행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군에서는 어떻게 대처하고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또 “당진화력이 당진군에 주변지역 개발부담금 이외에 60억원을 지원하기로 한 것은 어떻게 되었으며 어디에 사용했느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오성환 지역경제과장은 “당진화력은 현재 910호기 증설 계획중에 있으며 이행각서 중 본사이전만 지키지 못하고 있는데 국가경쟁력 위원회서 당진화력의 본사를 울산으로 이전토록 해 어떻게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고 답변했다.

이어 “당진화력이 들어올때 지자체에서 요청하면 지원하는 특별지원금이 있었으나 당시 요청 못해 이행각서에 명시해 특별지원금을 받았으며 당진종합공설운동장 보강공사 비용으로 사용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