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8 10:44 (목)

본문영역

  • 뉴스
  • 입력 2008.12.22 00:00
  • 호수 741

[업체탐방] “웰빙형 목조주책 시공 및 관상용·기능성 목화석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0월에 제이원하우징을 문열었습니다. 전에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는 상호로 펜션이나 목조주택, 정자 등 집짓는 일을 해왔습니다. 부득이 하게 이번에 상호를 제이원하우징으로 바꾸었는데 집 짓는 일은 물론 이젠 집 꾸미는 일까지 사세를 넓혀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이원하우징의 김재완(34) 대표는 송산면 금암리 출신으로 2006년부터 대학교 때의 전공을 살려 주택 시공 관련 사업을 해왔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바로 그의 첫 결실이었던 셈.
 “대학교에서 건축을 전공했고 군대에서는 공병대 중대장을 맡으며 건축과 관련한 실무적인 부분과 행정, 현장 경험 등을 쌓았습니다. 대학 때 공부한 것을 군대에서 한번 적용해보고 이후에 사회에서 나와 본격적으로 제 사업을 하게 됐습니다.”
 군대에서의 경험은 김 대표가 사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는데 이번에 제이원하우징을 하면서도 군대와 떼놓을 수 없는 관계를 성립하게 되었다. 바로 주택 시공 외에 새롭게 하게 된 목화석을 군 생활 당시 알고 지내던 상관이 수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엔젤마켓’이라는 목화석샵을 군 복무 당시 소령으로 계셨던 분이 하고 계세요. 우연찮게 집과 관련된 일을 하다보니 그분과 인연이 닿았고 목화석이 앞으로 전망이 있을 것 같아 하게 되었습니다. 엔젤마켓이나 목화석이 생소하실텐데 요즘 KBS 일일연속극 ‘너는 내운명’에 새벽이네와 회장님집 실내 인테리어로 사용된 목화석이 바로 엔젤마켓에서 후원한 것입니다.”
 목화석이란 지질시대에 살던 나무가 자연의 급격한 변동(홍수 또는 화산)으로 퇴적물에 뭍혀 썩지 않는 환경 에 놓이게 되면 주변 퇴적물 속에 있는 규산성분에 의해 조직치환이 일어나 다양한 색과 성징을 가지게 된 것을 일컫는다. 목화석은 규화목, 나무화석이라고도 불리고 있다.
 “목화석은 주로 인도네시아에서 수입되고 있습니다. 워낙 진귀한 것이라 관상용으로 또는 기능성 인테리어 소품으로 집안 분위기를 살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면서 최저 5만원부터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 경제적 부담도 크지 않아 집들이나 선물용으로 제격입니다.”
 김 대표는 목화석의 장점으로 음이온 발산량이 높아 혈액정화, 저항력증가, 유해전자파중화, 공기정화 및 살균,  습도조절 등의 기능을 한다고 설명했다.
 “아직 목화석에 대한 홍보가 널리 되지 못했지만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조주택 시공이나 목화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연락처: 041-355-0122/ 017-435-4312
위치: 원당삼거리에서 송산방면 1㎞ 낙협 입구 앞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