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3-29 21:01 (금)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1.12 00:00
  • 호수 744

2009년 읍면 신년계획 - 당진읍 “친환경 당진읍 건설이 목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사업 전개, 사랑 당진운동, 돈벌이 농업 육성 등 계획

당진읍(읍장 염윤상)의 2009년 읍정 목표는 ‘에코시티(eco-city) 건설’이다.
당진읍은 당진시 승격을 대비해 각종 개발과 도시계획이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도시 개발, 조성에 있어 친환경 도시건설을 위한 환경 조성과 운동을 전개하겠다는 것.
중요사업으로는 경제 위기의 상황과 더불어 올해 군정인 ‘사회복지의 해’ 실현을 위해 읍민을 위한 복지사업, 돈벌이 농업 육성, 사랑 당진운동 전개, 주민이 주인의식을 갖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등을 세웠다.
가난한 읍민을 위한 복지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키다리아저씨 쌀독을 지속 운영하며, 우체부, 우유배달부 등을 통해 독거노인, 중증장애인의 안부를 확인하는 행복배달 네트워크 운영, 각 사회봉사단체의 봉사프로그램 개발과 참여를 계획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기본복지사업인 기초생활자, 기초노령연금 등 관련 복지사 업무를 전담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과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부 업체의 우대 운동에 대한 계획도 밝혔다.
사랑 당진운동을 벌여 당진시장 이용하기, 당진업자이용하기, 당진 학교보내기, 당진 농산물 이용하기 등 당진읍내의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당진읍 가꾸기 운동을 전개, 시가지 새벽청소를 실시하고 화단을 조성·관리한다는 계획이다.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통해 주민들의 주인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계획 아래 주민이 희망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수업 외에 동아리 운영과 봉사활동을 권장한다는 계획이다.
돈벌이 농업 육성을 위해 농협과 협력사업으로 소규모·고령화 농가를 위해 벼 육묘장을 운영, 질 좋고 값싼 육묘를 제공하고 시곡리 일대에 개복숭아 육묘를 생산해 도원마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시승격을 대비한 도-농 균형발전을 위해 하천 개선사업과 농로포장 등 주민 숙원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 읍민과 함께하는 체육 문화 행사 추진으로 군민체육대회 종합우승을 목표로 정했으며 당진천 벚꽃길 걷기 자전거 타기 대회(예산 300만원), 당진사랑 코스모스꽃길 조성과 걷기(예산 200만원)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주민숙원사업 계획 : 운곡리 마을진입로 포장, 탐동리 배수로 정비, 백암리 마을안길 포장, 우두1리 배수로 정비, 우두2리 농로 포장, 우두3리 배수로정비, 원당1리 농로확포장, 원당2리 농로개설, 시곡1리 농로포장, 시곡2리 배수 암거, 시곡3리 배수로정비, 수청1리 배수로정비, 대덕1리 농로포장, 대덕2리 배수로정비, 행정1리 농로포장, 행정2리 마을진입로 확포장, 용연1리 배수로정비, 용연2리 농로포장 및 덧씌우기, 눈티천 제방 포장, 사기소1리 농로포장, 사기소2리 마을안길포장, 구룡리 농로·배수로정비 등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