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3.09 00:00
  • 호수 751

주민등록 미전입자 전입 방안 토론 열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고장주민등록갖기운동추진위원회

▲ 지난 4일 내고장주민등록갖기운동추진위원회가 추진사업 발굴 및 활동계획수립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당진군 내고장주민등록갖기운동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은규, 이하 주민등록갖기추진위)가 지난 4일 당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추진사업 발굴 및 활동계획 수립을 위한 회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민등록갖기추진위원회 위원들의 추진사업 발굴 및 활동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히 각 위원들은 “전입자들을 위한 해택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수일 의원은 “2008년도 위장전입문제로 당진군이 공황상태에 빠진 바 있다”며 “어디에 초점을 맞춰 인구를 유입해야 하느냐를 잘 생각하고 판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지역발전전략기획단 김영관 단장은 “인구증가 위해 먼저 살기 좋은 당진이 되야 한다”며 “장기적으로 각종 상하수도 정리와 종합병원, 교육여건 구축 등 군민들이 살기 좋은 환경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민등록갖기추진위는 △홍보 및 공감대 형성을 통한 범군민 동참 분위기 조성 △관내 미전입거주자에 대한 전입 추진 △신규 인구증가요인 분석을 통한 전입 추진 등을 통해 내고장주민등록갖기운동을 펼칠 계획이다.

주민등록법에 의하면 30일 이상 거주할 목적인 경우 주소나 거소를 가진 날로부터 14일 이내 해당 관청에 신고해야 한다. 반면 미전입자들은 각종 생활서비스를 당진군에서 향유하며 주민세·자동차세 등은 타 지자체에 납부하는 결과를 초례하고 있다는 것이 내고장주민등록갖기 추진위원회의 주장이다.

당진군 관계자에 따르면 당진군의 경우 인구 1인 증가시 자주재원으로 95만28원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주민등록갖기추진위는 신규 추진위원들을 위촉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신규 추진위원

△이명성 △오동주 △윤수일 △이경자 △한정숙 △한창애 △구성모 △차준만 △한성현 △김찬환 △가출현 △박재우 △이재춘 △한만희 △정정희 △최기택 △남우용 △이범영 △강흥준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