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밀착형 기사발굴, 현장감 있는 보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대 공정보도위원회

본지는 지난 3일 직원들로 구성된 공정보도위원회를 열고 지난 2일자 750호에 대한 평가회의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750호에 대해 지역경제, 현안문제에 대한 토론, 이웃들의 소소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소식들이 실렸다고 평가했으며 반면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한 지적도 이어졌다.

기사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위해 기사에 과장된 표현이나 추상적인 단어, 기자의 주관이 지나치게 들어가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사진이 다양해야 편집도 다양하게 할 수 있다는데 의견을 함께하고 보도사진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겼다.

편집자문위원회의 경우 분기별로 실시해 독자들의 의견을 수렴, 지면에 반영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함께했다.

우두리 석문간척지 일시경작권 논란기사와 관련해 일시경작권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도 다룰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옥호1리 흑염소 떼죽음 사건의 경우 지역밀착 취재로 현장감있는 기사가 보도됐다고 평하고 지역신문만이 다룰 수 있는 지역밀착형 취재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야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1면 도둑잡은 집배원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많았다고 전한 뒤, 화재가 될 만한 이야기와 인물을 발굴하는 데 노력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당진군체육회 정기총회 기사의 경우 현장감을 살린 보도로 현장 취재의 차별성을 살렸고 참석하지 못한 독자들에게 현장의 진행상황과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고 평했다.

당진읍내 상가의 비싼 임대료에 관련한 기사의 경우 임대료의 비싼 정도를 수입 대비 임대료 등 객관적인 수치로 비교해 객관성을 도와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