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3.16 00:00
  • 호수 752

●새마을 소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면새마을 우리마을사랑운동 다짐대회 개최
공동영농사업 봄 감자도 심어

 

지난 11일 고대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지창열·김정순)이 2009 우리마을사랑운동 다짐대회를 열었다.

이날 지창열 고대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13년째를 맞이하는 우리마을사랑운동은 그동안 우리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활환경 개선을 도와왔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고대면, 아름다운 고대면, 공동체 의식이 살아 숨쉬는 풍요롭고 인심 좋은 고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다짐대회는 고대면민 3대 실천운동 결의대회도 겸해 진행됐으며 다짐대회가 끝난 뒤 오후에는 새마을협의회원들이 공동영농사업 일환으로 봄 감자를 심었다.



석문면새마을 경로잔치 열어


지난 9일 석문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조규성·박병순)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열었다.

석문농협 2층에서 진행된 경로잔치에는 지역 노인 500여명이 참석해 식사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어르신들은 석문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 회원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함께하고 향토 가수의 공연을 보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면천면새마을 구제역 방역사업 등


지난 10일 면천면새마을협의회·부녀회(최장희·강유덕)가 면천공립보통학교 3·10독립만세운동 재현행사에서 참석한 내빈과 주민, 학생들에게 점심을 직접 만들어 제공했다.

또 지난 12일 임원회의를 열어 헌옷수거, 새마을지도자 교육, 새마을장학금 추천, 민생안전대책 차원의 벽지, 장판 교환 봉사에 참여할 것, 다문화가정 지원방법 등에 대해 논의하고 오는 30일 월례회를 갖기로 했다. 

한편 지난 11일에는 면천면내 축사를 돌며 구제역 방역사업을 실시했다.




새마을지회 3월 정례운영위원회


지난 10일 새마을운동 당진군지회(지회장 한창애) 3월 정례운영위원회가 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정례운영위원회는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임원으로 구성된 민생안전대책추진위원회가 함께 진행됐다.

정례운영위원회에서는 읍면별로 지난 한 달간 진행한 주요사업에 대한 추진실적으로 보고하고 우리마을사랑운동 추진, 주요도로변 꽃길조성 등 조기발주 사업, 새마을장학금 신청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