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실시간뉴스
편집 : 2024-04-18 13:58 (목)

본문영역

  • 사회
  • 입력 2009.03.23 00:00
  • 호수 753

송전선로 반대 상경집회 가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서울 한전 본사 앞 ‘전국 공동 대책위’ 출범식 참가

송전선로 통과 마을이장 등 30명 “대안노선 채택” 요구



신당진-신온양 345kV 송전선로 건설에 반대하는 당진지역 주민들은 지난 18일 서울 삼성동 한국전력 본사 앞에서 열린 ‘전국 송변전 공동 대책위원회’ 출범식에 참여해 송전철탑 건설 강행 중단과 대안노선 채택을 요구했다.

송전선로 통과구간의 마을 이장 등 30여명의 주민들은 관광버스 편으로 상경해 출범식에 참여하기 위해 모인 경남 밀양, 경기 광주, 전남 진도의 주민들과 합류했다.

‘전국 대책위’ 출범식에서 참가자들은 “한전이 송전탑과 고압 송전선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인체에 지장이 없다는 명확한 근거도 없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대책마련을 촉구했다. 이어 “한전은 송전탑 주위의 주민들이 겪는 각종 질병이 꼭 전자파 탓이라고 단정할 수 없다고 주장하지만 확실한 원인이 밝혀질 때까지 건설을 미루는 것이 옳다”고 지적했다

이날 출범식에서 ‘당진군대책위원회’의 김병빈 사무국장은 규탄사를 통해 “한전의 주장대로 발전소와 송전선로가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다면 송전거리와 전력손실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우리나라 최대 전력 수요처인 수도권에 발전소를 건설하라"고 주장했다.

전국 대책위원회 출범식을 마친 당진군대책위원회는 조만간 대표단을 중심으로 한전 중부계통건설처를 다시 항의 방문하고 대안노선 채택을 강력히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만약 한전이 대책위원회의 요구를 거부할 경우 4월초 쯤 대전의 중부계통건설처 앞에서 대규모 항의 집회를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당진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500

내 댓글 모음